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 《아브라함처럼 믿음으로 살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02일fri
Update: 2020-09-30 10:42:01
뉴스홈 > 오피니언 > 아침의 묵상
2020년08월12일 21시2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 《아브라함처럼 믿음으로 살라》
※찬송: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새 524장)
※말씀: 창세기 12장 1-9절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1절)
 
■ 주님의 뜻
 "믿음의 출발" 믿음의 출발을 자기가 알아서 했다고 하는 사람은 신앙의 맛을 못 느낍니다. 그런 사람에게 헌신, 희생, 고난 그리고 포기 같은 말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선택에 의해 구원받은 사람은 그 출발이 자신이 아니라 하나님으로부터였기에 전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을 따르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은혜라고 말합니다. 본문이 바로 그런 내용입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부름을 받았을 때 그에게 남보다 나은 것이 있다거나 선택받을 만한 조건이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냥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특별한 것이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그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아브라함을 부르신 것입니다. 의외로 많은 신자들이 자신의 의를 내세우거나 자신의 공로를 드러내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지켜준다하더라도 그러한 점들을 겸손하게 조절할 줄 아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믿음으로 구원받는 은혜는 인간이 원해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셔서 이루어진 사건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아브라함처럼 믿음으로 살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 하나님께서 계획하신대로 이루어야 합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계획하신대로 이루어가십니다.
본문에는 아브라함이 원해서 이루어진 내용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이 계획하신 대로 이루어가십니다. 그래서 때때로 인간은 그것을 알지 못해 하나님을 오해할 때가 있습니다. 은혜라는 것을 잘못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죄인과 세리와 창기들을 찾아가서 만나시고 그들에게 천국복음을 전하실 때에도 많은 사람들이 오해했습니다. 어떻게 예수님이 저런 사람들을 만나시는가? 하고 말입니다. 그러나 믿음은 나의 실력이나 됨됨이나 경험을 말하지 않습니다. 순전히 하나님이 주도하시고 베푸는 은혜입니다. 이렇게 은혜를 입은 사람은 복이 있는 것입니다. 믿음은 온전히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을 힘을 다해 순종하며 따르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은혜이니 순종해야 합니다.
 아브라함은 은혜가 전제되니 순종합니다. 죽을 때까지 신앙생활을 해도 변덕을 부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조건 없이 하나님이 부르신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믿음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이요 축복입니다. 믿음으로 산다고 하는 사람은 자기를 내세울 수 없습니다. 오늘 본문에 나온 대로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을 끝까지 좇아가는 사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기를 지겨워합니다. 그리고 은근히 싫어하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믿음의 사람들이 세상에서 아무런 영향력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의 현주소를 다시 한 번 확인했으면 합니다. 우리의 믿음은 하나님이 원하셔서 시작된 믿음입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825장 내일 일은 난 몰라요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의 믿음이 주님의 은혜임을 알게 하시고, 우리도 아브라함처럼 믿음으로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침의 묵상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인생의 쓴물을 치유하십니다》 (2020-08-14 09:19:16)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합니다》 (2020-08-10 23:45:18)
화제의 신간- 대변환 시대의 '팍스 차이나'
화제의 신간- 대...
권순철 변호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