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한교총 교단장 연석회의, 비대면 온라인예배 협조 요청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01일thu
Update: 2020-09-30 10:42:01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2020년08월19일 22시2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교총 교단장 연석회의, 비대면 온라인예배 협조 요청
"전광훈 정치 행보 절대 지지하지 않는다"


한국교회총연합
(이하 한교총)이 교단장 연석회의를 열고 18일 입장을 재 확인 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교총은 19일 회원 교단 총회장 연석회의 백주년기념관에서 갖고 18일 발표한 '로나19 한교총 입장'을 재 확인했다.

참석 교단장들은 국민의 생명보호를 위해 수도권 지역 비대면 온라인예배에 교회들의 협조를 요청했다.

18일 발표한 한교총 대표회장의 대국민 사과는 한교총 소속은 아니지만 사랑제일교회에서 확산한 사태에 대하여 도의적 책임을 다하는 의미다전광훈 목사의 정치적 행보에 대해서도 지지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수도권의 비대면 온라인예배로의 전환에 대해서는 예배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교단장들의 요구를 깊이 있게 청취했다,

참석자들은 현재의 확산사태를 막기 위해서는 불가피한 조치였음을 확인하는 한편 중대본과 영상송출을 위한 필수인력 참여 등의 구체안을 마련하여 회원 교단과 공유하기로 했다.

한편, 코로나19 시대에 기독교인들은 일상생활을 단순화함으로써 감염을 예방하는 삶의 방식으로의 전환을 촉구해나가기로 했다.

다음은 18일 발표한 한교총의 입장문은 다음과 같다.

1. 모든 교회와 목회자, 교인들이 스스로 자신이 한국교회라는 인식을 갖고 코로나19 방역에 솔선하여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교회가 방역의 최전선이라고 이해하시고 일체의 허점이 없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하시기를 바랍니다.

2. 이를 위하여 지역과 교회의 여건을 검토하여 향후 2주간 동안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에서는 공예배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온라인 예배로 진행하고, 일체의 소모임과 교회내 식사, 친교모임을 중지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3. 코로나19 확진자가 참가한 집회에 참가한 분들이나 참가자를 접촉한 분들은 자발적으로 격리하고 신속하게 검진에 응하시기를 바랍니다.

4.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는 본연의 종교활동을 넘어서 정치집단화되었다는 점을 안타깝게 여깁니다. 조속하게 교회의 본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바라며, 교인들이나 방문자들이 코로나19의 검진에 적극적으로 응하여 방역에 협조하시기를 바랍니다.

5. 여야를 비롯한 모든 정파와 사회단체는 코로나19의 방역을 위하여 국민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점임을 이해하셔서 정략적인 이해를 초월하여 방역에 협조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6. 전국교회는 코로나19의 방역을 위하여 수고하는 관계자들과 의료진, 환자와 환자의 가족들, 희생자들, 수재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하여 기도하며 돌보시기를 바랍니다.

2020819

한국교회총연합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핫이슈섹션 목록으로
[핫이슈]‘한국교회기념대...
[핫이슈]한기총 이영훈 대...
[핫이슈]한국교회동성애대...
[핫이슈]한기총 ‘제26회 ...
[핫이슈]2016 아바드리더컨...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방역당국 ‘교회 내’, ‘교회 밖’ 확진자 구분 필요 (2020-08-23 23:03:26)
이전기사 : 서울-경기지역 종교시설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 (2020-08-16 00:08:10)
화제의 신간- 대변환 시대의 '팍스 차이나'
화제의 신간- 대...
권순철 변호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