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칭찬 받는 사람이 되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26일mon
Update: 2020-10-25 21:29:07
뉴스홈 > 오피니언 > 아침의 묵상
2020년09월28일 23시4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칭찬 받는 사람이 되라》
※찬송: 온 세상 위하여(새 505장)
※말씀: 사도행전 6장 1-6절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3절)
 
■ 주님의 뜻
 "하나님이 보시는 것처럼 보고 있는가?" 맥스 루케이도는 "우리는 그리스도로 옷 입은 사람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보실 때 그분은 우리를 보지 않고 그리스도를 보신다. 우리는 그분을 입는 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거울을 보십시오. 무엇이 보입니까? 얼굴에 온통 당신이 저지른 죄가 가득합니까? 교만, 시기심, 용서하지 못하는 모습, 편견, 판단하는 모습, 분노, 적대감이 보입니까? 다시 한 번 보면서 하나님은 무엇을 보시는지 보십시오. 그분은 아름다움과 사랑스러움, 왼벽함을 보십니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합니까? 그것은 하나님이 당신을 보실 때, 거기서 자신의 아들을 보시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당신을 위해 자신의 사랑하는 아들이 흘린 피를 보십니다. 그분은 의로 옷 입고 있는 당신을 보십니다. 16세기의 한 찬송시가 이에 대해 아주 잘 말해줍니다. "예수여, 당신의 보혈과 의가 나의 아름다움이요, 영광스러운 옷이니이다." 하나님이 보시는 것은 본래 우리가 가진 아름다움이 아닙니다. 이 아름다움은 값을 주고 산 것입니다. 믿는 자들이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고 그리스도로 옷 입도록 예수님이 고귀한 피를 뿌리셨습니다. 자신을 아름답게 하십시오. 그리스도로 옷 입으십시오. 본문을 보면 사도들이 감당치 못할 만큼 많은 일이 교회에 생기게 되었습니다. 사도들은 기도하고 말씀 전하는 일에 전념하기로 하고 구제하고 봉사하는 일을 하는데 필요한 일곱 집사를 선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럼 “칭찬 받는 사람이 되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받겠습니다.
 
□ 성령이 충만해야 합니다.
 교회 일에 성령 충만하지 않으면 깨달을 수도 없고 자신의 지식에 의존하는 방법으로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충만한 자는 어떤 일을 맡겨도 감사하면서 뜨겁게 기도하고 전도하고 교회 일에 헌신하면서도 겸손하니 다른 이에게도 유익을 주게 됩니다.
 
□ 지혜가 충만해야 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라고 잠언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지혜의 근본은 하나님 경외입니다. 세상의 많은 지식보다는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지혜를 소유하는 것이 그리스도인으로서는 더 좋은 일입니다.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지혜가 충만하시길 바랍니다.
 
□ 칭찬하고 칭찬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이 충만하고 지혜가 충만하면 자연히 칭찬을 받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칭찬이라고 하는 것은 상대편의 삶에 대해서, 행동에 대해서, 혹은 말에 대해서 잘했다고 하는 평을 말하는 것입니다. 칭찬을 자주하면 자기도 칭찬 받는 사람이 됩니다. 청년 다니엘은 풀무불 속에서도, 사자굴 속에서도 하나님을 부인하지 않고 믿음을 지켰습니다. 죽음 앞에서도 굴하지 않고 당당하게 하나님을 믿겠노라고 자신의 믿음을 지켰으니 그 나라의 왕인 다리오가 그를 칭찬합니다. “내 나라 관할아래에 있는 사람들은 다 다니엘의 하나님 앞에서 떨며 두려워할지니 그는 살아계신 하나님이시요 영원히 변하지 않으실 이시며 그의 나라는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그의 권세는 무궁할 것이며 그는 구원도 하시며 건져내기도 하시며 하늘에서든지 땅에서든지 이적과 기사를 행하시는 이로서 다니엘을 구원하여 사자의 입에서 벗어나게 하셨음이라 하였더라”(단6:26-27절). 우리도 다니엘처럼 하나님을 높이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내가 낮아지고 내가 죽더라도 하나님이 높임을 받으면 만족하는 아름다운 삶을 삽시다. 칭찬하고 칭찬받는 삶, 서로 사랑하고 격려하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평안이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1288장 반드시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 인생의 거울이 주님을 비추게 하시고, 칭찬받는 삶, 서로 사랑하고 격려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침의 묵상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은혜로운 교회생활을 하라》 (2020-09-29 23:53:26)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영화의 날을 바라라' (2020-09-25 00:53:27)
화제의 신간, ‘멋진 인생 멋진 말’ 인생필독서 ‘인기’
화제의 신간, ‘...
화제의 신간- 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