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소강석 목사, 요한기념사업회에 5천 만원 선교후원금 전달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30일fri
Update: 2020-10-30 13:50:00
뉴스홈 > 뉴스 > 교회
2020년09월29일 22시5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소강석 목사, 요한기념사업회에 5천 만원 선교후원금 전달

요한기념사업회에 선교후원금 5천만원 전달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가 요한기념사업회에 5천 만원의 선교후원금을 27일 전달했다.

요한사업기념사업회는 사천교회 정계규 목사(합동총회 회의록서기)의 아들인 정요한 군이 20091227일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섬 원주민 선교를 위해 방문했다가 파도에 휩쓸린 3명의 여성을 구하고 끝내 돌아오지 못한 정 군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한 단체다.

이와 관련하여 소강석 목사는 주일 저녁 잠시 미루어두었던 한 가지 약속을 지켰다면서 우리 교단 회의록서기 사천교회 정계규 목사님이 운영하시는 요한기념사업회에 선교후원금 5천만 원을 전달한 것이다고 밝혔다.

소 목사는 또 정계규 목사님은 하나밖에 없는 아들 정요한 군을 선교지에서 잃은 아픔을 안고 계신 분이다면서 선교 활동을 마치고 귀국하기 전날, 갑자기 파도에 휩쓸린 3명의 여성을 발견하게 되었고, 주변의 어느 누구도 뛰어들지 못하고 바라보고만 있을 때, 요한 군은 그들을 구출하기 위하여 바다에 몸을 던져 사력을 다해 3명의 생명을 구했지만, 자신은 탈진하여 끝내 돌아오지 못하고 말았다고 덧붙였다.

생전에 기도하는 정요한군 모습

고 정요한 군은 단기선교를 떠나기 전에 마치 생의 마지막을 미리 알고 정리한 사람처럼
, 통장을 확인해 보니까 잔액이 5209원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단기선교를 떠나기 전에 정 목사님께서 필요한 경비를 주었는데, 어려운 친구들에게 다 나누어주고 통장에는 5209원만 남겨두었더라는 것입니다.

소 목사는 특히 요한 군은 주일이 돌아오면 교회에 헌금할 돈을 미리 다리미로 깨끗이 다림질을 할 정로 신실한 청년이었다면서 은행에 가서 깨끗한 돈으로 바꿀 시간이 없으니까, 하나님께 드릴 돈을 깨끗이 다려서 냈던 그토록 순전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겼던 요한 군은 25년의 짧은 생을 선교지에서 마쳤다고 말했다.

요한 군의 시신이 화물기에 실려서 고국에 돌아왔을 때, 인천공항에는 100년만의 폭설이 내렸습니다. 정 목사님께서는 아들의 장례식 때 사랑의 원자탄 손양원 목사님의 아홉 가지 감사기도를 본받아, 거기에 한 가지 제목을 더하여 10가지 감사기도를 드렸습니다. 저는 그 기도 제목을 듣고 눈물을 흘려버리고 말았습니다.

이와 함께 소 목사는 아버지로서 하나밖에 없는 아들을 타국에서 잃었으니 얼마나 가슴이 찢어지고 아팠겠느냐며 그러나 정 목사님은 단 한 번도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고 오히려 아들의 아름다운 선교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20107월에 요한기념사업회를 조직하여 선교사역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요한 군의 선교 정신을 길이기 위해 현지에 세운 교회들의 모습

정계규 목사는 아들 요한 군이 마지막으로 활동했던 밀림 지역에 아들의 이름으로 네 개의 교회를 건축했다
.

정 목사는 아들의 영혼이 깃들어 있는 밀림 지역에서 선교사로서 헌신하며 마지막 여생을 보내는 꿈을 꾸고 있다.

소강석 목사는 저는 정목사님의 간증을 들으며 마음속으로 하염없이 울었다면서 ”“, 어쩌면 저토록 순전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길 수 있단 말인가. 얼마나 위대한 믿음이기에 아들의 죽음 앞에서도 흔들림 없이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아들이 못다 이룬 선교의 역사를 이어갈 수 있단 말인가.” 저는 합동 교단 총회장으로서 첫발을 내딛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소 목사는 저는 정 목사님의 신앙을 본받아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고 한국교회를 세우고자 하는 사명의 초심을 잃지 않고 걸어가리라는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보았다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회섹션 목록으로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교회]제7회 부흥의지휘...
[교회]전태식목사 요한계...
[교회]분당흰돌교회 성탄...
[교회]고(故) 유은혜 사...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성애병원에 ‘코로나 성금’ 1억 원 전달 (2020-09-29 23:38:16)
이전기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성도들에 영상편지 (2020-09-18 01:32:34)
'미친 자를 더 미치게 하라' 소그룹 시대 맞은 한국교회 위한 모든 노하우 담아
'미친 자를 더 미...
화제의 신간,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