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은혜로운 교회생활을 하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26일mon
Update: 2020-10-25 21:29:07
뉴스홈 > 오피니언 > 아침의 묵상
2020년09월29일 23시5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은혜로운 교회생활을 하라》
※찬송: 내가 매일 기쁘게(새 191장)
※말씀: 사도행전 2장 43-47절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 하게 하시니라”(46-47절)
 
■ 주님의 뜻
 “은혜로운 교회생활 10계명” 첫째는, 마주치는 사람에게 반갑게 먼저 인사합시다. 둘째는, 항상 밝은 얼굴로 다닙시다. 셋째는, 남의 뒷이야기를 절대로 하지 맙시다. 넷째는, 시간관념에 철저 합시다. 다섯째, 맡은 직분은 최선을 다해 성실히 수행합시다. 여섯째는, 항상 긍정적인 사고를 지닙시다. 일곱째는, 타인의 입장을 이해하는 사고를 지닙시다. 여덟째는, 봉사할 때는 열심히 봉사하고, 소 공동체 모임에나 기도회 등에도 열심히 참석합시다. 아홉째는,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많이 생각해서 말합시다. 열째는, 하나님 나라에 가는 그날까지 주님 안에서 계획을 세우고 노력합시다. 그럼 “은혜로운 교회생활을 하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받겠습니다.
 
□ 교회를 근거로 믿음생활을 합니다.
 출석하는 교회에 불만이 있으면 은혜로운 교회생활을 할 수가 없습니다. 요즘 자신이 출석하는 교회에 대하여 불만이 많고 그 교회를 떠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70% 이상이 된다는 통계가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세상에는 100% 만족을 주는 흡족한 교회는 없습니다. 세상의 교회는 가는 데마다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 교회가 은혜로워야 합니다.
 멀리서 보면 은혜로운 교회 같고, 아주 좋아보여도 막상 가까이 가보면 자기 마음속에 생각하였던 교회가 아닌 것을 발견하고 또 실망하게 됩니다.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까? 세상에 속한 교회는 모두가 하나님 말씀에 위배되고 사회에서도 지탄받는 생활을 하기 때문일까요? 아닙니다. 교회가 아무리 말씀대로 살고 목사님이 바르게 설교를 해도 그것을 받아들이는 잘못된 마음을 가진 사람에게는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자신이 하나님께 은혜 받고 살면 어느 교회를 가서 어떤 목사님의 말씀을 들어도 아멘이 되고 은혜가 됩니다. 그러나 자신이 자기의 지식이나 명예나 부를 가지고 자신에게 교회가 맞추어야 된다고 생각하면 그것은 하나님을 믿는 사람의 바른 자세가 아닙니다.
 
□ 교회를 자랑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과 희생을 바르게 받아들이고 그러한 모습이 되도록 겸손하게 자신을 낮춘다면 어느 교회, 어느 자리에 있더라도 감사하는 은혜로운 성도가 될 것입니다. 먼저 나 자신을 말씀에 비추어 냉정하게 바라보고 혹여 잘못된 모습이나 생각을 가졌다면 회개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사람으로 변하셔서 교회를 자랑하고, 이 교회가 우리가 섬기는 교회라고 하는 그런 마음을 가질 때, 하나님께서는 그 교회를 통하여 우리 심령이 부하게 되는 복을 내려주십니다. 우리가 출석하는 교회를 위하여 충성하고, 그 교회를 위해 기도하시고, 참사랑으로 뜨겁게 섬기시기를 바랍니다.
 
□ 교회에 은혜가 넘쳐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에만 구원이 있습니다. 도덕적이거나 교양적인 것은 교회 밖에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 십자가의 공로로 구원을 받는 길은 교회 밖에 없습니다.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 하게 하시니라”(행2:46-47절). 오늘도 교회를 통해 은혜가 넘치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1916장 당신은 하나님의 사람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가 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온 세상에 퍼져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침의 묵상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십자가를 지고 따르라》 (2020-10-05 22:08:11)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칭찬 받는 사람이 되라》 (2020-09-28 23:47:09)
화제의 신간, ‘멋진 인생 멋진 말’ 인생필독서 ‘인기’
화제의 신간, ‘...
화제의 신간- 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