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은 풍성히 채우십니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30일fri
Update: 2020-10-30 13:50:00
뉴스홈 > 오피니언 > 아침의 묵상
2020년10월16일 09시5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은 풍성히 채우십니다》
※찬송: 은혜 구한 내게 은혜의 주님(새 441장)
※말씀: 열왕기하 4장 1-7절 “그릇에 다 찬지라 여인이 아들에게 이르되 또 그릇을 내게로 가져오라 하니 아들이 이르되 다른 그릇이 없나이다 하니 기름이 곧 그쳤더라”(6절)
 
■ 주님의 뜻
 "그분이 다 지신다" 맥스 루케이도는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우리가 알지도 못하는 짐을 얼마나 많이 지고 계실까? 그분이 우리 죄를 지고 수치를 당하신다."고 했습니다. 발자국이라는 유명한 시는, 삶의 가장 어려운 시기에 예수님은 우리를 버리지 않으시고, 오히려 우리가 길을 계속갈 수 없을 때마다 우리를 업고 가신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짐을 지고 계신 구세주의 모습은 우리를 놀라게 합니다. 그분이 우리 죄를 짊어지셨기에 우리는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그분이 우리 수치를 담당하셨기에 우리는 더 이상 수치를 당하지 않습니다.그분이 허락하지 않으셨기에 우리 어깨에 얹어지지 않은 다른 짐은 무엇입니까? 우리로 하여금 지게 하지 않으려고 그분이 대신 짊어지신 다른 짐은 무엇입니까? 우리에게 어떤 짐이 부과되든, 더 이상 그 짐을 질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님이 한 팔로 그 무게를 떠뱓치시고, 다른 한 팔로는 지친 당신의 어깨를 감싸주실 것입니다. 바로 이 일을 위해 그분이 생명을 버리셨음을 부드럽게 상기시켜 주실 것입니다. 오늘도 그분이 우리의 짐을 대신 지시고 우리 가까이에서 붙잡아 주시고 계심을 느껴보십시오.
 
 본문을 보면 엘리사 시대에 한 신학생이 병들어 많은 빚을 지고 갚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났습니다. 남은 그의 아내와 두 아들은 채권자로부터 최후의 통첩을 받았습니다. 정한 날까지 빚을 갚지 않으면 두 아들을 종으로 데려가겠다는 것입니다. 생도의 아내는 이 같은 절박한 상황에서 하나님의 종 엘리사를 찾아가서 상담하고 그가 시킨 대로 빈 그릇을 빌려 방안으로 들어가 문을 닫고 작은 기름 한 병을 기울여 빈 그릇에 부으니 빈 그릇마다 기름이 가득찼습니다. 그것을 팔아 빚을 갚고 나머지로 두 아들과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풍성히 채워주시는 하나님이심을 보여줍니다. 이 말씀이 주는 교훈은 세 가지입니다. 그럼 “하나님은 풍성히 채우십니다”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선지자의 제자들의 아내 중의 한 여인이 엘리사에게 부르짖어 이르되 당신의 종 나의 남편이 이미 죽었는데 당신의 종이 여호와를 경외한 줄은 당신이 아시는 바니이다 이제 빚 준 사람이 와서 나의 두 아이를 데려가 그의 종을 삼고자 하나이다 하니”(왕하4:1절) 라고 말씀합니다. 여인은 두 아들이 채권자의 종으로 잡혀 갈 위기에 처했을 때 엘리사를 찾아가 사실을 고하고 문제해결을 구했습니다. 선지자는 하나님을 대신하여 하나님의 백성을 깨우치는 사람이었으니 그를 신뢰함이 곧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입니다(대하20:20절). 한계상황에서 전능한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성도는 무슨 일에 부딪치든지 하나님 앞에 나아가 도움을 청해야 합니다.
 
□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해야 합니다.
 “엘리사가 그에게 이르되 내가 너를 위하여 어떻게 하랴 네 집에 무엇이 있는지 내게 말하라 그가 이르되 계집종의 집에 기름 한 그릇 외에는 아무것도 없나이다 하니”(왕하4:2절)라고 말씀합니다. 엘리사는 여인에게 네 집에 무엇이 있는지 내게 고하라 했고 여인은 한 병의 기름 외에 아무것도 없나이다 하였습니다. 엘리사는 여인에게 그 기름을 빈 그릇에 부으라고 하였고 여인이 순종하니 하나님께서 많은 기름이 나오게 하셨습니다. 기름의 신령한 의미는 하나님의 말씀이며 또한 성령입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해야 합니다. 베드로도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바다에 던져 많은 고기를 잡았습니다. 창조의 능력이 말씀에 있기 때문입니다.
 
□ 하나님은 준비한 그릇마다 풍성히 채워주십니다.
 “이르되 너는 밖에 나가서 모든 이웃에게 그릇을 빌리라 빈 그릇을 빌리되 조금 빌리지 말고”(왕하4:3절)라고 하였고 “그릇에 다 찬지라 여인이 아들에게 이르되 또 그릇을 내게로 가져오라 하니 아들이 이르되 다른 그릇이 없나이다 하니 기름이 곧 그쳤더라”(왕하4:6절)고 하였습니다. 무슨 일이나 성공을 하려면 충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은혜를 받으려면 마음을 비워야 합니다(마5:3절). 하나님은 은혜를 사모하는 자의 영혼을 만족케 하십니다(시107:9절). 모세는 40년 동안 하나님의 일을 위해 80년을 준비하였고, 예수님의 제자들은 3년 반 동안 교육과 훈련을 받은 후 성령 충만으로 복음의 증인들이 되었습니다. 여인은 두 아들과 함께 선지자의 말대로 순종하였고, 하나님은 그가 준비한 빈 그릇마다 기름을 풍성히 채워주셔서 문제를 해결하게 해주셨습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657장 우물가의 여인처럼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의 짐을 대신 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하여 주님과 복음을 위해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침의 묵상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을 사랑하면 복을 받습니다》 (2020-10-19 09:09:52)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라' (2020-10-13 01:32:07)
'미친 자를 더 미치게 하라' 소그룹 시대 맞은 한국교회 위한 모든 노하우 담아
'미친 자를 더 미...
화제의 신간,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