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강릉에 성서 향연 '예닮곳간' 유물 전시 '눈에띄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30일fri
Update: 2020-10-30 13:50:00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20년10월16일 10시2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릉에 성서 향연 '예닮곳간' 유물 전시 '눈에띄네'
벤허카페-러벤다 커피숍-연곡해변 등에 성경책-십자가-성화 전시


5백년 전 성경책

지역 순례하며 성서속 유물 감상 '진한 감동'

언택트 시대 가족들과 코로나 청정 지역 강릉서 만나는 성서 이야기 화제

장성철 교수"전시회 장소 순례하다 보면 강릉 명소 전체 볼 수 있도록 조성"

강릉에 성서의 향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새롭게 탄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언택트 시대에 가족들과 함께 가을 향기가 물씬 풍기는 곳을 찾아 떠나는 순례객들의 발걸음들이 이어지고 있다.

새롭게 만들어진 성서 속 조우(遭遇)의 장소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가릉 전체를 돌아볼 수 있다.

벤허 카페-라벤다 커피숍- 교동의 포도나무집- 연곡 황어대길 끝집-중앙시장의 예닮곳간 순으로 이어진다.

이들 장소에는 성지순례에나 가서 볼 수 있는 성서 유물들이 아름답게 전시돼 있다.

오 백년이 넘은 고대 성경책들을 비롯한 투박한 나무에 섬세하게 조각한 최후의 만찬’, 겸손한 기도가 솟는 십자가들과 조우 할 수 있다.

전시회를 기획한 강릉중앙시장 예닮곳간대표 장성철 교수는 오랜기간동안 기도하면서 준비해 전시하게 됐다면서 이들 장소들을 차례로 돌아보면 강릉 바다, 산, 개울, 시장, 동네골목 등 곳곳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어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장 교수는 알레그로 비바체 선율을 따라 흐르는 헤이즐넛 향을 느끼며 관람하는 성서 속 유물들은 아름다움 그 자체다면서 코로나 청정지역인 강릉에 오셔서 순례를 하면서 쉼을 얻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 교수는 이어 더 많은 유물들을 지속적으로 준비할 예정에 있다면서 성서 속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 년도 이백 년도 넘은 성경책, 성경 안에 그림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숙연해진다.

마태복음2435절 말씀에 천지는 없어질 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했다. 세상의 지도는 여러 번 바뀌었으나 성경은 그대로 전해지는 놀라운 역사를 고스란히 믿을 수 밖에 없다.

한글보다 한자가 많은 성경책, 읽다가 멈춘다. 낯설지만 윗세대의 신앙이 손때처럼, 빨간 밑줄처럼 남아 우리에게 전해진다.

성경은 우연히 펼친 장에도 나를 돌아보게 하는 진리가 있다. 나는 오늘도 말씀 가운데 잘살고 있는가에 대해...


벤허 카페와 라벤다 커피숍과 교동의 포도나무집
, 연곡 황어대길 집, 중앙시장의 예닮곳간에서 최후의 만찬조각을 만날 수 있다.

나를 팔 자가 있다는 말씀을 담담하게 하시는 예수님, 그 말씀에 제자들의 반응이 참 다채롭다. 놀라서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식탁을 짚고 선 나다니엘, 그럼에도 불구하고 접시에 손이 가 있는 가룟유다, ‘대체 누가 예수님을 판단 말인가요한에게 묻고 있는 베드로와 , 나는 아닌데하는 심정으로 두 손을 올리고 있는 안드레를 비롯한 열두 제자들의 표정, 손가락 위치까지 그들의 감정이 드러난다. ‘I am 가룟유다, 저를 용서하소서...날마다 회개합니다

십자가는 사형틀이다.


시몬이라는 구레네 사람을 만나매 그에게 예수의 십자가를 억지로 지워 가게 하였더라.”마태복음 2732절 말씀을 보면 청년 예수의 십자가를 대신 지고 간 구레네 사람 시몬에 대한 언급이 잠깐 나온다. 억지로 예수님의 십자가를 지게 되지만, 나중에 그의 가족은 모두 축복을 받는다. 십자가는 사랑이다. 우리에게 베푸신 사랑이다. ‘나를 위해 지신 십자가사랑말고는 설명할 말이 없다.

벤허 카페와 라벤다 커피숍과 교동의 포도나무집, 연곡 황어대길 집. 중앙시장의 예닮곳간... 이 곳의 십자가는 교회 탑에 걸린 십자가와 모양이 사뭇 다르지만 보면 볼수록 진한 감동과 사랑이 넘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순복음세계선교회 ...
[교계종합]장헌일 이사장 “...
[교계종합]웃음치료 1호 이광...
[교계종합]한기총 제26-9차 ...
[교계종합]이영훈목사 제21대...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청장년일자리협동조합’ 게르마늄 인삼, 바나듐 계란 근거리 배달서비스 (2020-10-24 10:59:30)
이전기사 :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이순신 리더십’ 이창호 저자 초청특강 (2020-10-16 09:43:25)
'미친 자를 더 미치게 하라' 소그룹 시대 맞은 한국교회 위한 모든 노하우 담아
'미친 자를 더 미...
화제의 신간,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