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한국교계-국회 평신도 5단체협, 교단장 초청 조찬기도회 연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1월26일thu
Update: 2020-11-24 23:52:24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20년11월16일 23시0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교계-국회 평신도 5단체협, 교단장 초청 조찬기도회 연다
동성애·차별금지법 입법저지 천만인 서명운동 적극전개키로


▲좌로부터 장헌 일(5단체협의회사무총장/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장), 황우여(전 사회부총리/한·일기독의원연맹 공동회 장), 김영진(전, 농림부장관/국회평신도5단체협의회 상임회장), 전용태(변호사/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총 재), 김철영(5단체협의회사무총장/뉴스파워 발행인), 김희선(기업인/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 공동회장)

'
한국교계-국회평신도5단체협의회 대표자회의'가 김영진 상임회장(전 농림부장관/ 5선국회의원) 주재로 진행됐다.

한국교계-국회5단체협의회는 국가조찬기도회, 국회조찬기도회, 한일기독의원연맹, 세게성시화운동본부,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로 구성되어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교계-국회5단체협의회가 2021년도 별도의 행사를 진행하지 못한 관계로 이날 함께 모여 국내·외의 특별한 현안에 대하여 함께 심도 있는 대화를 통하여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논의하였다.

김영진 상임회장(, 농림부장관/<국회재단법인>3·1운동유엔유네스코등재 기념재단 이사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 2014년에 국회 평신도 5단체협의회가 앞장서 한국교회와 여·야 크리스천 의원 등이 주도하여 당시 이명박 정부 출범 첫 법무부장관 발의로 추진된 차별금지법 중 성적지향을 끼워 넣은 입법추진을 저지시킨 후 반대하여 <차별금지에 관한 기본법>을 무산시켰는데 금번 21대 국회에서 다시 입법화하여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차별금지법 중에서 동성애·차별금지법은 인권평등이라는 포장 속에 감추어진 악법이므로 반드시 저지시켜야 된다.”면서 “2014년도에 앞장서 저지하였던 국회 평신도 5단체 대표들께서 다시 모였으니 한국교계 리더쉽들과 함께 협력하여 대책을 세워 반드시 저지하자.”고 말했다.

이어 황우여(전 사회부총리/·일기독의원연맹 공동회장) 공동회장은 법적근거를 토대로 정확한 전략으로 대국민 홍보를 진행하여 동성애 차별금지법을 차단하자.”고 하였으며, 전용태(세게성시화운동본부 총재) 총재도 그럴듯한 제목을 앞세워 포장한 차별금지법은 그 내용을 조목조목 분석하여 차별금지법 내용을 정확하게 잘 모르는 국민들에게 잘못된 법제정의 당위성을 알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동성애·차별금지법 반대 천만인서명운동본부(본부장 김희선)에서 시행하고 국회5단체에서공동으로 주관하고 있는 서명운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한국 교계 지도자들의 협력을 위해 교계 총회장단을 초청하여 당위성을 알리는 조찬기도회를 개최키로 했다.

이에 따라 127일 오전 730분에 서울 강남소재 노보텔앰배서더 호텔에서 조찬기도회로 모여 기도하고 방향 설정키로 했다.

동성애 입법 저지를 위해 동 기구 공동대표이며 본부장인 김희선 장로가 각 교단과 긴밀히 협의하기로 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총신대 교수들, 김...
[교계종합]수원흰돌산수양관 ...
[교계종합][포토]제3회 한반...
[교계종합][포토]세계복음연...
[교계종합]장헌일 이사장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대한민국사랑운동본부, 국가조찬기도회 개최 (2020-11-20 08:57:58)
이전기사 : 함께하는교회 작곡가 이현우 국제작곡상 입상 (2020-11-16 14:43:18)
화제의 신간-북그루, ‘내 삶을 바꾸는 굿 라이프 ‘행운’ 출간
화제의 신간-북그...
언택트 시대 성경...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