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

HOME교계종합교계 


2023 국회성탄트리 점등식 및 송년감사예배
“한반도와 세계평화! 이 땅에 진정한 평화를”

페이지 정보

한국교회공보 기자 작성일23-12-07 14:12

본문


국회조찬기도회(회장 이채익 의원)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과 국회분수대광장에서 ‘2023 국회성탄트리 점등식 및 송년감사예배를 드렸다.

 

1부 송년감사예배는 김회재 국회의원(국회조찬기도회 부회장, 더불어민주당)의 인도로 송석준 국회의원(국회조찬기도회 부회장, 국민의힘)이 대표기도를 , 서정숙 국회의원(국회조찬기도회 총무, 국민의힘)이 성경봉독과 명성교회 찬양대의 특송 후 김삼환 목사(명성교회 원로)평화의 왕’(누가복음 2:14)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예수님은 평화의 왕이다. 우리에게 샬롬의 평화를 주셨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께서 그 죄값을 대신 지불하시고 우리에게 샬롬을 주신 것으로, 하나님이 주신 우리 안에 있는 샬롬으로 국회가 대한민국의 샬롬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특별기도는 정일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나라와 국회를 위해’, 최재형 국회의원(국민의힘)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각각 기도했다.

 

이후 강선우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의 헌금기도와 국회성가대의 헌금송이 있은 뒤 김삼환 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예배 후 이채익 회장은 오늘 예배와 성탄트리 점등식을 통해 하나님의 은총이 대한민국과 전 세계에 비추길 바라며, 얼마 남지 않은 21대 국회가 소통과 협치로 생산적인 국회로 잘 마감될 수 있도록 주님께서 주신 사랑으로 서로 존경하고 섬기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한 후 국회 미화실무원분께 사랑의 쌀을 전달했다.

 

2부 성탄트리 점등식은 장소를 국회분수대 앞으로 옮겨 진행됐다. 명성교회 찬양대의 특송 후 이채익 회장은 오늘 점등식을 통해 기근과 전쟁으로 고통받는 모든 이들에게, 또 신음하는 북한 동포들에게 깃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점등되는 크리스마스 트리의 빛은 우리를 구원하는 하나님의 최고의 선물,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전하는 빛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이 국회가 우리 국회가 우리 사회의 어둠을 밝히는 따스한 불빛이 되기를 다짐했으면 좋겠다고 축전했다.

 

김삼환 목사는 성탄메세지에서 주님은 우리의 빛이 되셔서 대한민국을 밝게 비추실 것이라며 또 북한 땅에도 그 빛만 비춰지면 북한 동포도 밝게 살고 위대한 민족으로 우리와 함께 세계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점등식이 있었고 장헌일 목사(국회조찬기도회 지도위원)이 성탄의 빛이 이.,.우전쟁종식과 한반도와 세계평화의 빛이 되도록폐회기도를 드리고 모든 순서를 마쳤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