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

HOME교계종합목회 


제82차 말씀 영성과 치유 목회자 세미나 개최

페이지 정보

최성주 기자 작성일23-08-21 21:54

본문


김임복목사 강사로 나서 창세기 강해 

“하나님 말씀 바르게 믿을 때 역사는 일어난다”


제82차 말씀 영성과 치유 목회자 세미나가 21일 오후1시부터 6시까지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믿음홀에서 개최됐다.


서울 경기지역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임복목사(순복음무등교회 담임)가 강사로 나서 창세기 1-2장 말씀 해설을 통해 영성치유와 전인회복에 대한 원리를 안내했다.


김목사는 ‘영의 양식 말씀으로 본 창조의 일곱 날’이란 주제로 창세기를 강해하며, 종교생활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속사람이 변화되는 신앙인으로 성숙해야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목사는 “하나님의 말씀을 지식으로 보면 안된다. 흑암이 없으면 빛인 줄 모른다. 성경을 읽을 때 성경의 관점이 달라지면 이길 수 있다. 율법생활에 갇히면 안된다. 영적인 눈을 뜨고 속사람이 변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창조의 원리를 통해 사람이 교회에 나와서 영적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명확하게 설명했다. 그는 “처음으로 교회에 나오는 사람은 종교생활을 시작하는 것이다. 한 번도 생명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혼돈하고 공허할 수 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려고 철두철미하게 열심으로 다하다보면, 빛이 비추어 복음의 권세를 얻게 된다. 여기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더 깊은 빛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러면 권세가 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역사하셨다는 것을 깨닫고, 진정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찬양하게 된다”고 피력했다.

da24e8e7968ce522bbe8f9121ad0db17_1692622728_0218.jpg
김 목사는 “종교에서 율법으로 들어갈 때 종교가 사망해야 율법으로 들어가고, 율법이 다시 사망해야 복음으로 들어가며, 복음의 권세가 사망해야 빛으로 들어간다. 그러므로 사망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십자가에 죽지 않으면 부활 생명이 없다. 사망을 넘어서 부활의 생명에 이르게 된다”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사람의 영혼(생각, 마음)은 흑암에서 태어나서 글의 빛으로 가르침을 받고 밤과 같은 날이 지나야 글의 빛으로 일하는 낮이 온다”며 “육의 자기 생각이 죽어야 글 안의 빛이 오며, 이렇게 일곱째 날을 향해 자라가려고 할 때, 둘째 날이 오며 둘째 날이 지나 셋째 날, 넷째 날, 다섯째 날, 그리고 여섯째 날을 지나 광명의 낮(빛이 일하는 안식)의 일곱째 날을 맞이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da24e8e7968ce522bbe8f9121ad0db17_1692622756_9394.jpg
 

그는 “하나님 말씀으로 속사람이 새롭게 회복될 때, 그 하나님 말씀의 속성이 저절로 나온다. 속사람의 변화 없이 귀신을 쫓아내는 방법론만 가르치니 역사가 일어나지 않는 것”이라며 “속사람을 하나님 말씀으로 완전히 회복시키고 새롭게 하나님 말씀으로 태어나, 생각과 마음이 저절로 지혜와 능력이 나와서 세상과 사탄을 이길 수 있는 속사람으로 회복돼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임복 목사는 순복음신학교를 졸업하고 한세대 목회대학원과 미국 인터네셔널 컬리지와 플로리다 비콘대학교 등에서 M.Div와 Th.D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기하성 광주지방회장과 순복음광주신학교학장과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영성치유교육학 초빙교수로 사역하고 있다.


김 목사가 초빙교수로 있는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영성치유교육학 과정은 목회자와 사모, 선교사 중심의 일반 석사학위 과정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21세기 영성시대를 맞아 기독교 영성치유교육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며, 성서적 신앙적 영성적 학습원리를 통한 이론과 영성을 겸비한 전문 지도자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치유 현장에서 복합적 전인적 케어로 활용할 수 있는 상담심리, 임상심리, 놀이치료, 독서치료, 원예치료 등의 다양한 자격증을 평생교육원에서 이론 교육과 실습, 자격검정을 통해해 취득 가능하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