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

HOME교계종합목회 


최선박사의 신간 ‘샬롬의 나비효과’

페이지 정보

최성주 기자 작성일23-09-19 10:32

본문


시인작가 최선 박사(세계로부천교회)의 신간 샬롬의 나비효과가 출간됐다. 

 

이 책은 참된 행복이 무엇인가를 알고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방법, 행복한 사람들의 이야기와 지혜를 담았다.


1부 행복으로의 초대는 겸손으로의 초대’, ‘기쁨으로의 초대’, ‘복음으로서의 초대’, ‘축복으로서의 초대이며, 2부에서는 생수의 강으로의 초대’, ‘자연으로의 초대’, ‘빛 가운데로의 초대’, ‘해피엔딩으로의 초대로 마무리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생활 중에 다양한 일들을 겪으며 예배와 기도, 나아가 나의 영성이 성장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활력 있는 생활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또한 매일의 삶이 하나님을 중심으로 말씀을 묵상하고 오늘의 기도로 마음의 평강이 임하여 삼위일체 하나님이 자신과 함께 하고 있음을 고백하여 안정된 인생이 되어 주님 안에서 행복을 누리기를 소망한다.

 


샬롬의 나비효과는 현대인들에게 삶의 소망과 기쁨을 주님께로 인도할 것이며 나비효과와 같이 궁극적으로는 아름다운 신앙의 회복을 가져올 것이다.

 

그리고 타인과의 생활에서 아름다운 격려의 실천으로 좀 더 성숙한 모습의 삶을 만들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독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선박사는 우리 삶 속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말 중의 하나는 행복일 것이다. 행복은 가장 정다운 말이요, 가장 흐뭇한 단어이다. 가장 아름다운 말이요, 제일 많이 쓰는 말이다. 이 말들이 나비효과와 같이 특별한 능력이 되어 전파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는 행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더불어 참된 행복으로의 길을 걷고 싶다. 이 책을 대하는 모든 분들이 나날이 즐겁고 아름답게 살아가기를 소망하며 행복에의 길로 초대한다고 밝혔다.

 

시인작가 최선 박사(Ph.D., Th.D.) 총신대학교대학원, 안양대학교대학원, 서울한영대학교대학원, Oral Roberts University 대학원에서 신학, 목회학, 상담학, 사회복지학을 전공하여 석사 박사를 취득했으며, 중앙대학교예술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다.

 

그는 충청북도 도지사 표창상, 대한민국 자랑스런 목회자 공헌대상, 부천시장 표창상, 국회의원 문학대상, 한국전자저술상, 대한민국선지식인, 문학저널에 시와 수필로 등단하여 전자책 34권과 종이책 20권 이상을 출판했으며 목회, 강의와 신문, 방송 등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