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HOME교계종합선교 


“누구나 언제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유튜브 ‘형진이의 소소일상’, 성민원에 노인일자리 창출 기금 300만원 전달

페이지 정보

최성주 기자 작성일21-07-30 11:40

본문


성민원(이사장 목사 권태진)25일 유튜브 형진이의 소소일상을 운영하는 김형진 유튜버에게 어르신의 행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김형진 유튜버는 2015년 성민원과 쌀양해 러브미 프로젝트로 인연을 맺었다.

쌀양해 러브미는 한 달간 온·오프라인으로 후원받은 쌀로 떡국을 만들어 지역 내 독거 어르신 200분께 전달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이후 김형진 유튜버는 쌀양해 캐릭터인 쌀양이로 다양한 굿즈를 만들어 판매한 수익금과 유튜브 채널 수익금 일부를 성민원에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성민원은 전달받은 후원금을 산하의 시니어클럽을 통해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성민원 이사장 권태진 목사는 성민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김형진 유튜버님께 감사드린다어르신들이 활기차고 보람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진 유튜버는 이름처럼 소소하게 시작한 유튜브가 구독자 20만명을 넘고 쌀양이로 만든 굿즈도 많은 분의 사랑으로 점점 성장하고 있다받은 사랑에 비하면 초라한 금액이지만, 기부금을 통해 어르신들이 누구나 언제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더 많이 조성되길 바란다. 함께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성민원은 군포제일교회 부설 복지기관으로 설립돼 산하에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군포시니어클럽과 이천시니어클럽을 수탁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 두 기관을 통해 어르신들께 매년 약 3400개의 일자리 제공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