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HOME사회일반사회일반 


‘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동아리 발표회

페이지 정보

한국교회공보 기자 작성일23-12-08 17:01

본문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2일 청소년수련관 1층 한울관에서 의정부시, 양주시, 포천시 창업동아리 7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불꽃튀는 선의의 경쟁 끝에 최우수팀을 선발하는 창업 동아리 발표회를 진행했다.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동아리 발표회는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의정부시진로직업체험센터가 경기북부 거점센터로 지난해에 이어 선정되어 의정부시, 양주시, 포천시 청소년 70명이 참가하여 6개월간 창업관련 스터디 및 체험을 통해 얻은 결과물을 토대로 자신들의 창업을 기획 발표함으로써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7팀의 열띤 경쟁속에서 최우수상의 기쁨은 동네카페(단독주택 밀집지역에 위치)와 연계하여 손님이 없는 저녁시간(pm8)에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도 공부하고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여 판매하는 등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한다는 창업기획을 제시한 의정부 eunoia(연합)팀에게 주어졌으며, 창업에 대한 이해도가 제일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양주고등학교 남경훈 메이킹 비즈니스 동아리 리더는 창업동아리 활동을 하며 환경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한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창업에 한발짝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경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오늘 발표를 한 청소년들중에 멋진 창업가가 탄생하기를 기대하며 여러분들의 노력이 창업으로 이어지는 날, 반드시 연락하시기를 바란다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