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학기 기독교학술원 개강
페이지 정보
한국교회공보 기자 작성일22-09-08 13:07본문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이 1일 2022년 2학기 개강식을 가졌다.
박봉규 사무총장(전 한장총목회자계속교육원장)이 기도하고, 여주봉 신임 4대 이사장(포도나무교회 담임목사)이 ‘하나님의 손을 구하는 삶’이라는 제목으로 ”수사생들이 하나님의 얼굴과 도우시는 손을 구하는 신령한 영성을 닦아가자“고 설교했다.
김영한 원장은 ”그리스도와의 신비적 연합이 수련목적이라며 교부들의 수도원 전통의 덕목인 청빈, 순결, 복종을 수련하고 개혁신앙의 영성을 추구하되 이론을 실천으로 완성하도록 하자“고 말했다. 또 ”앞으로 디지털 수강을 위한 시설 준비를 보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학사 일정과 관련, 오성종 교무부장(전 칼빈대신대원장)이 필수학점 64학점, 특강학점 40점, 총 104학점을 설명했다.
이번 학기 담당교수는 김영한 박사, 기독교학술원장(하이델베르그대 Dr. theol.), 김영선 박사, 전 협신대 대학원장(런던대 Ph.D..), 오영석 박사, 전 한신대 총장(스위스 바젤대Dr. theol. ), 김상복 박사, 횃불트리니티신대명예총장(훼이스대 Ph.D..), 오성종 박사, 전 칼빈대 신대원장(튜빙엔 대 Dr. theol), 김명혁 박사, 전 합신대 총장(아퀴나스대 Ph.D.)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