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의 묵상

HOME오피니언아침의 묵상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눈물의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페이지 정보

한국교회공보 기자 작성일21-06-04 21:46

본문


※찬송: 은혜 구한 내게 은혜의 주님(새 441장)
※말씀: 열왕기하 20장 1-7절 “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 일 만에 여호와의 성전에 올라가겠고 내가 네 날에 십 오 년을 더할 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셨더라”(5-6절)

■ 주님의 뜻
 "통곡의 기도" 남 왕국 유다의 열세 번째 왕은 히스기야였습니다. 재임 29년 국제정치는 혼란스러웠습니다. 북왕국 이스라엘이 앗수르에 망하고 있는 때였습니다. 이러한 때 히스기야 왕은 위독한 병에 걸렸습니다. 위문을 왔던 이사야 선지자는 “당신은 이 병으로 죽으리라”는 예언을 하고 돌아갔습니다. 히스기야의 심정은 불같이 달아올랐습니다. “아닙니다. 지금 내가 죽어서는 안 됩니다.” 그런 심정으로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통곡하기 시작했습니다. 즉 통곡의 기도를 하나님께 드리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럼 "눈물의 기도를 들어주십니다"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 눈물의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히스기야는 절망적인 소식을 들었으나 기도했습니다. 이 기도는 기도회 때 하는 기도나 식순에 따라 순서에 맞추어 드리는 그런 기도와는 다른 것이었습니다. 자기가 기도하지 않으면 죽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스스로 자원해서 드린 기도였습니다. 그 결과 하나님의 응답이 왔습니다.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15년을 더 살겠고 이 성을 보호해 주리라 그 증거로 해 그림자가 10도를 물러가게 하리라” 하나님께서는 히스기야의 눈물의 기도를 들어주시며 응답해 주셨습니다. 또 히스기야의 생명도 연장시켜 주신 것에 더하여 하늘의 해를 움직이는 놀라운 표적도 덤으로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간절한 기도에 응답해 주십니다.

□ 기도는 위대한 힘이 있습니다.
 °복음성가 중에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기도하면서 왜 염려하십니까? 기도할 수 있는데 왜 실망하십니까? 기도하면서 왜 방황하십니까? 주님 앞에 무릎 꿇고 간구해 보세요. 마음을 정결하게 뜻을 다하여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기도하면서 왜 염려하십니까?” 그렇습니다. 기도는 위대한 힘을 가진 것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입니다. 기도는 온 우주의 질서도 바꾸어버립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삶의 무게가 어깨를 짓누르십니까? 그것이 바로 더 열심히 기도해야 한다는 영적신호이며 알람시계 소리입니다.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기도하고 큰 문제가 올 때마다 더 열심히 기도해서 그러한 어려움과 문제를 통해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고 생애 아름다운 간증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눈물의 기도로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마가엘): 568장 시편 40편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더 열심히 기도하게 하시고, 문제를 통해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