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의 묵상

HOME오피니언아침의 묵상 


이천식 목사의 365일 Q T 《우리의 사명은 복음전파입니다》

페이지 정보

한국교회공보 기자 작성일21-07-12 19:44

본문


※찬송: 어느 민족 누구게나(새 586장)

※말씀: 신명기 7장 1-11절 “너는 여호와 네 하나님의 성민이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지상 만민 중에서 너를 자기 기업의 백성으로 택하셨나니”(6절)


■ 주님의 뜻

 "세계 복음화의 비전을 가지라" °열심히 전도하다가 신학교에 입학했고, 4년의 대학시절은 서울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그리고 여름, 겨울 방학에는 팀을 이루어 전국을 다니며 전도를 했습니다. 사랑의교회는 1988년 4월 17일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에서 설립되었습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하루같이 달려온 사랑의교회는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을 가장 잘 실천하는 전도와 선교를 한지가 33년이 되었습니다. 이제 돌아보니, 40년을 전도자로 살아온 것 같습니다. 2021년 표어는 하나님과 함께 가는 교회! 복음을 전파하자는 목표를 세우고 ※vision:1인 10가정 전도! 15만명 복음전파! 33개 교회개척! °해마다 5월 해외단기선교, 해마다 7,8월<12월> 33차 25개 마을 대상으로 1,2차 농어촌전도사역과 지역전도사역을 펼치고 있으며, 해마다 11월 "해외단기선교”를 계획하고 전도와 선교의 마라톤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1,000-1,600명 영혼들이 주님께로 돌아오는 큰 역사를  올해도 기대합니다. “가는 선교사 보내는 선교사 우리 모두 선교사”로서 주님의 지상 대 명령을 받들 수 있어서 기쁘고 행복합니다. 지금까지 함께하신 동역자들 참으로 고맙고 감사했습니다. 여러분의 섬김과 헌신을 평생 기억하며 전도자로, 선교사로, 목회자로 살겠습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전도와 선교의 마라톤은 계속됩니다!"


 오늘 말씀 신명기 7장은 "사명의 장"이라고 말합니다. 사명이란 단어는 사도행전 10장에도 나옵니다. 본문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생활을 청산하기 두 달 정도를 앞두고 하나님의 음성으로 재무장시키는 장면들입니다. 그럼 “우리의 사명은 복음 전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 오직 하나님만 섬기라는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만 섬기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이스라엘의 사명입니다. 신명기에는 “민족”이란 단어가 가장 많이 나옵니다. 본문은 이스라엘 백성이 들어가는 가나안에는 일곱 족속이 살고 있는데, 그 족속들을 다 진멸하라는 것입니다. 민족적 배타정신입니다. 협상과 타협을 허락하지 않고 가서 그들을 쫓아내라는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떠날 수 있는 이유나 동기가 있다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가서 단을 헐고 우상을 깨뜨리고 헐어버려라” 그 말은 새로운 문명권과 접촉했을 때, 그들의 문명과 합하지 말고 물리치라는 것입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12:2절).


□ 하나님은 대한민국을 쓰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이 지상에서 일을 하실 때에는 사람이나 한 민족을 택하셔서 일을 하십니다. 능력, 권세, 영향력을 다 주셔서 그로 하여금 지상을 다스리게 하셨습니다. 이것을 '청지기'라고 합니다. 사도행전 16장 9절 “마게도냐 환상”이라고 해서 요절처럼 외우는 구절입니다.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이때부터 복음의 발걸음은 서쪽으로, 서쪽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복음은 헬라, 로마, 독일, 프랑스로 이동하고 영국, 미국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21세기 이 시점에서는 하나님께서 대한민국을 쓰시고 계십니다. 이것이 우리 신앙의 커다란 고백입니다. 우리나라에 복음이 들어온지 130년이 되었고, 세계 기독교 역사에서 가장 큰 신앙의 기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 우리의 사명은 복음전파입니다.

 신명기의 말씀은 오늘날 우리 대한민국에 하시는 말씀입니다. 이제 그리스도의 복음이 대한민국에 와서 꽃을 피우고 물결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은 21세기에 복음을 증거해야 할 제사장 국가입니다. 이것이 대한민국의 사명입니다. 얼마나 기쁘고 감격스럽습니다. 애국가 가사에 하나님이 들어있는데, 우리는 중보기도하는 마음으로 부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런 일에 사명감을 갖고 일하는 개인, 교회, 선교단체, 학교나 기관에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2068장 사명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의 사명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복음전파의 사명을 다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